주제
광고 하나를 선정해서 광고전략 수립 단계별 내용 정리 제출
서론
현대 사회는 네트워크와 수많은 미디어에 의해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으며, 광고 또한 기존의 4대 매체에서 벗어나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이전의 단일 미디어와는 다른 성격을 지니게 되어 소비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전략적으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
중략
본론
■ 광고전략의 이해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커뮤니케이션에는 송신자와 수신자 간 정보 전달과 설득이라는 요소가 있어야 한다. 우리는 사람을 만날 때 ‘무슨 이야기를 할 것인가’를 먼저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의 관계나 상대방의 기분, 처한 상황, 대화하는 장소나 분위기 등을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이야기할까를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