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패 사례의 진출 과정
2. 실패 사례의 실패 요인 & 본인 의견
3. 정치, 경제, 문화 환경의 비교
4.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성공 전략에 대한 근거
서론
세계 경제가 매우 빠르고 광범위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성장동력을 위해 자원과 역량을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에 힘을 쓰고 있다. 기업들이 성장 기회의 포착, 낮은 비용구조의 활용, 규모의 경제 추구, 기업의 자사 시장 방어 등의 이유로 해외진출을 하며 산업의 구조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중략
본론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이유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유통업도 제조업과 마찬가지로 해외에 진출하여 영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선진국의 유통업체들은 우수한 경영노하우를 무기로 해외에 점포를 개설하여 성장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월마트, 프라이스, 코스트코 등 미국업체들과 메트로, 까르푸 등 유럽업체들이 해외진출에 적극적으로 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