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은 현대를 살아가는 청소년이 갖추어야할 가치관, 지식, 기능, 태도 등을 습득하게 하는 수단으로써 다양한 문화에 대한 수용도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을 변혁하는 것이다. 이를 통하여 청소년들은 타인을 배려하고 타문화를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할
중략
본론
■ 다문화 가정 자녀의 현황
2020년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출생아 100명당 6명은 다문화 가정의 아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다문화 인구동태 통계’를 보면, 부모 한쪽이 외국인·귀화자거나 부모 모두가 귀화자인 다문화 가정의 출생아 수가 1만6421명으로 1년 전보다 8.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문화 출생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