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세종한국어1의 교재 분석
■ 세종한국어1의 교육과정
■ 세종한국어1의 교수요목
본문 내용
1980년대 이후 한국 경제의 급속한 신장과 국제적 지위 향상으로 인해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한국어 학습자 수가 급속히 증가하였다. 이에 발맞추어 한국어 교육계도 새로운 연구 열풍이 불기 시작하였으며, 한국 정부에서도 국가의 명성을 높이고 한국인의 애국정신을 함양하는 주요 수단으
...중략
■ 세종한국어1의 교재 분석
1) 단원별 기능 분포
단원1~10까지는 단원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문형이 포함된 대화문을 <대화1,2>로 제시하면서 4기능(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이 모두 한꺼번에 요구되고 있다. CD를 통해 듣기를 제시하고 있으나 대화문을 보는 순간 학습자는 먼저 읽고자 할 것이다. 청각보다는 시각 언어에 집중하게 된다. 말하기는 <연습>을 통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