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1.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을 각각 나누어서 충실히 정리하세요.
2.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의 한계점과 구체적인 예시를 한 가지 이상 제시하세요.
3. 본인의 의견 및 견해를 결론 부분에 반드시 기술하세요.
서론
사랑의 표현이나 그림 등 다양한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언어는 만들어진다. 많은 단어들의 수만큼이나 언어는 상황에 따라 다른 내용과 새로운 해석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비유를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그러한 폭넓은 활용 때문에 처음 의도한 의미들이 흐려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중략>
본론
■ 언어습득의 이론의 이해
1. 행동주의 이론
유아의 언어습득을 행동 주의자들은 ‘언어는 학습을 통해서 습득해 가는 과정’이라고 믿는다. 즉, 행동주의자 들의 견해는 언어란 자극-반응을 통해서 배워지는 언어행동이라고 하며 주위의 외부적 요인에 의하여 이룩되는 반응이라고 본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