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비자의 기억 인출에 관여하는 요인들은 세 가지 특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각 특성별로 경험이나 사례, 광고를 들어 이론을 설명하시오.
오늘날 기업들은 자사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하여 상품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 디자인에 많은 부분을 신경 쓰고 있다. 상품을 통해 소비자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사고를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한다.
중략
본론
■ 기억 인출에 관여하는 요인들
1) 마케팅 자극 특성
(1) 브랜드의 대표성
'카테고리 대표성 네임'이란 카테고리를 표현하는 키워드나 카테고리의 핵심 속성 또는 효익과 관련된 키워드를 활용한 것으로, 쉽게 카테고리 대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이름을 말한다. 예를 들면 오리온 초코파이, OK Cashbag, 햇반, 가그린, post-it, 딱풀 등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