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 제품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브랜드가 현상의 기술적 개념이고 브랜딩 활동 결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나 브랜드 자산 등의 개념으로 결과적인 개념인 데 반해, 브랜딩은 전략의 개념이 들어가 있는 말로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자산을 구축,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강화해가는 과정의 개념이다. 경쟁 브랜드에 대하여 자사 브랜드
중략
본론
■ 제품의 이해
제품이란 마케팅믹스의 여러 요소 중에서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제품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지 못한다면, 기업이 다른 마케팅믹스의 요소들을 아무리 잘 혼합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한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는 곧 실망하여 재구매를 하지 않게 될 것이다. 따라서 제품은 소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