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전통시장 활성화의 마케팅 전략 아니면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업종 하나를 선택하여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레포트로 제출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대면(온라인)의 중심으로 활발하게 이동하여 기존 오프라인의 점포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어가고 있음, 물론 일부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들도 배달업체를 통하거나 직접, 간접적으로 택배, 배민 등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나 한계점이 있어 보임, 따라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나,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포괄적으로 향후 방안에 관하여 본인의 생각을 마케팅을 적용하여 실무적인 학습을 유도하기 위한 레포트임.
본인의 생각를 마케팅 활동과 연계하여 정리하여 제출할 것.
서론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전통시장이 존재하고 있다. 전통시장은 지역의 특산품이나 수제품 등을 판매하면서 원주민들의 향수를 지켜주고 있다. 또한, 대량구매 등의 위험요소가 현저히 낮아 가정경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통시장은 이러한 요소와 더불어 삶과 정서를 나누는 장소로서 지
중략
본론
■ 전통시장의 이해
통계청에 의하면, 전통시장이란 자연 발생적으로 또는 사회적·경제적 필요로 조성되고, 상품이나 용역의 거래가 상호신뢰에 기초하여 주로 전통적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장소로서 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구청장이 인정하는 곳(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 개정일 2012.12.11, 시행일 2013.6.12.)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