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영리추구의 목적을 강조하던 기업에게 최근 사회적 측면의 공헌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선한 의도를 보이고 착한 기업으로 인식되기 위해 환경보호, 공정거래, 임직원 봉사활동, 기부 등 다양한 유형의 사회적 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희망과 긍정 사고를 전파하
중략
본론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활동
흔히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혼용되고 있는데, 이들 간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의무와 책임을 강조한다면, 사회공헌은 자선적 책임 부분을 강조한 표현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사회공헌활동을 포괄하는 상위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