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을 서술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를 제시, 비형식적 수학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며, 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을 서술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활주제 중심의 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를 제시, 영유아 수학학습의 필요성을 논술하시오
서론
형식교육은 교수과정에 의한 학습으로써 초·중·고등학교나 대학과 같이 정규교육과정을 통해 공식적으로 졸업장이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을 의미한다. 조직화한 교수활동 중에서도 국가학력체계 안에 포함된 과정,
<중략>
본론
■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
비형식적 수학학습은 공식적인 수업을 통해 형성된 형식적 수학학습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유아가 구체적인 일상생활에서 놀이와 자유로운 경험을 통해 수학적 상황을 경험하고 해결하며 수학적 지식을 획득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