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각 학생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기업을 선택하여 그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전략 계획을 아래 작성방법에 따라 수립하고 분야별 성공 또는 실패사례를 정리하기 바랍니다.
회사 소개
판매하는 브랜드 소개
SWOT 분석
마케팅 목표
마케팅전략 STP전략
마케팅 4PMix( 상품, 유통, 가격, 촉진) 계획
4P 중 해당 분야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정리
서론
최근 아파트는 주거 목적 그 이상이다. 아파트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개인 재산의 상당부분을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도 각별히 요구된다. 즉 아파트는 고관여 제품으로 구매자는 신중하고 종합적인 판단을 하게 되며 각 아파트의 차별화된 브랜드는 소비자의 머릿속에 특정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고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중략>
본론
■ SWOT의 개념
외부환경 분석으로 도출된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내부 환경 분석으로 도출된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에 의해 만들어진 네 칸의 분석틀로써, 외―내부 환경의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 기술, 관리, 계획 등 주어진 상황을 전략적인 시각으로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의 요인들을 도출하고, 이렇게 도출된 기회와 위협을 자사의 강점을 통하여 활용하고, 자사의 약점을 보완하거나 회피할 수 있도록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는 경영기법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