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상업적인 활용은 상거래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기업의 가치활동을 수행하는 방법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가장 단순한 기업홍보 창구로서 웹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에서부터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판매하고, 대금을 지불하는 거래공간, 혹은 디지털 제품을 온라인으로 유통
중략
본론
■ 전자상거래의 개념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의는 여러 가지 관점에서 다양하게 내릴 수 있겠으나 전자상거래의 개념이 처음 사용되었을 때의 정의를 살펴보면 ‘전자상거래란 기업이 전자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의 업무처리, 적용 및 기술들에 의한 거래’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오스틴 대학의 윈스톤 교수에 따르면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