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형(2012). 자연친화적 수학영역 중심 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수학개념, 수학적 태도,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서론
수학은 유아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시켜 사고와 논리력을 배양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다양한 현상을 수학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수학 활동이 전개되어야 한다. 수학도 과학만큼이나 다양한 탐구 활동이 가능하며, 수학에 대한 이해와 흥
중략
본론
■ 자연과 수학의 관계
자연은 오늘날 강조되고 있는 새로운 교육의 화두이다. 자연은 유아들로 하여금 다양한 요소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내에서보다 자유로운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주며 실내환경에 비해 덜 구조적이므로 유아들이 환경을 자유롭게 변화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자연에서 실행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