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로는 자료 열람이 어려우니 번거로우시더라도 PC로 자료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익스플로러에서 첨부파일을 내려받으시면 오류현상(파일명이 외계어로 나오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현상이 발생할 때는 다른 브라우저(엣지, 크롬, 웨일 등)에서 자료를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1.
주제: 유아특수교육의 정의는 무엇이며 특수교육에 있어서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조기교육은 왜 중요한가?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14&tb=board_bowook02&id=&pg=&start=&delivery=0
2.
주제: 정서행동장애아 선별에 대해 서술하세요.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13&tb=board_bowook02&id=&pg=&start=&delivery=0
3.
주제: 자폐스펙트럼장애는 대체로 12~24개월에 부모들로부터 발달적 어려움이 인지됨에도 불구하고 대략 3~4세 시기 또는 그 이후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또한, 자폐스펙트럼장애 유아가 조기에 발견 및 중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 개인으로서의 노력과 기관차원에서의 노력, 제도적인 노력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25&tb=board_bowook03&id=&pg=&start=&delivery=0
4.
주제: AAIDD의 지적장애 정의에서 다차원적 모델을 구성하는 5가지 요인을 적고 교사가 제공해줄 수 있는 지원 활동들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24&tb=board_bowook03&id=&pg=&start=&delivery=0
5.
주제: 특수아가족의 어려움과 특수아부모의 심리, 정서적 지원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제시하세요.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23&tb=board_bowook03&id=&pg=&start=&delivery=0
6.
주제: 장애 영유아나 부모의 기관 적응은 매우 중요한 통합교육의 첫 단계입니다. 기관 입학 후 적응 프로그램의 중요성, 목적, 구성내용을 기술하시고, 통합교실에서 장애 영유아와 비장애 영유아가 친해질 수 있는 교육활동 1가지에 대한 활동계획안(대상연령, 활동목표, 활동방법) 1개를 제시하세요.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22&tb=board_bowook03&id=&pg=&start=&delivery=0
7.
주제: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어떤 아동들을 말하는지, 이들의 언어적 특성(의미, 문법형태소, 구문, 음운, 화용)은 어떠한지, 이들의 정의에 의하면 비언어적 특성은 어떤 양상을 보일 것인지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21&tb=board_bowook03&id=&pg=&start=&delivery=0
8.
주제: 전형적인 발달과 비전형적 발달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영유아기의 전형적인 발달과정을 영역별로 제시하시오.
링크: https://todo.co.kr/bbs_detail.php?bbs_num=218&tb=board_bowook03&id=
추가 요청할 과제가 있으시거나 수정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실 때는 아래 주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톡톡
https://talk.naver.com/W4YJR0
카카오톡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Iylu96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