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초급 학습자들이 격조사 '이/가'와 보조사 '은/는'의 기능이나 의미를 혼용해 서로 대치하여 만들어 내는 대치 오류의 예를 세 가지 이상 제시하고 그 오류의 원인을 분석한 후에 화석화를 막기 위한 교수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1) '이/가'와 '은/는'의 상호 대치 오류 문장 세 가지 유형 이상 제시
2) 1)의 오류 문장 각각에 대한 원인 분석과 교수 방안 제시
목차
■ 격조사 ‘이/가’ 오류 유형별 원인
■ 보조사 ‘은/는’ 오류
■ 교수 방안
본문 내용
본 과제는 오류 분석을 활용하여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이/가’, ‘∼은/는’ 조사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든 언어가 고유한 언어체계와 언어습관을 가지고 있기에 외국어를 습득하기는 쉽지 않다. 특히 제 2언어의 언어체계가 학습자의 모국어와 다를수록 새로운 언어유형에 익숙해지는 것은 더욱
...중략
■ 격조사 ‘이/가’ 오류 유형별 원인
1) 누락 오류
(1) 처음 한국에 왔을 때 비*(√가) 왔습니다.
(2) 그 사람*(√이)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어요.
(3) 괜찮아요. 우리*(√가) 그 일을 잘 할 수 있어요.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