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한국어교원 > 상세보기

한국어교원

  • 15,000 포인트
  • 20,000 포인트

한국어교원 15,000p

2022-01-12 14:54:30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①학습 대상, ②목적과 기능, ③제작 의도와 목표, ④구현 매체, ⑤기타의 항목으로 나누어 기술해 보십시오.

조회수 203 추천수 24 댓글수 0 스크랩수 1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15-000
 

주제

  •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①학습 대상, ②목적과 기능, ③제작 의도와 목표, ④구현 매체, ⑤기타의 항목으로 나누어 기술해 보십시오.

    이 과제는 1주차와 2주차의 강좌를 청취하고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요약하여 보고서 형식으로 제출하는 것입니다. 이외 스스로 성의를 가지고 제시한 교재와 부교재와 다른 문헌들을 참고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개해 주어도 좋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 차이점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개 우리말을 가리킬 때 한국어라 하지 않고 국어라고 한다. 따라서 우리말과 글의 보전을 위해 개정된 법률의 이름은 ‘국어기본법’이고 우리나라의 어문정책을 연구하고 수행하는 기관의 이름은 ‘국립연구원’이다. 국어는 나라의 말을 가리킴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쓸 때에는 한국어와 같은 뜻이

...중략
  • 본론

■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 차이점

 

① 학습 대상

 

국어가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표현이라면 한국어 는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국어교육과 한국어교육의 차이는 모국어교육이냐 외국어교육이냐의 문제로 단순화시킬 수 있다. 우리의 관심 영역인 한국어교육은 바로 그 교육 대상이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학습 대상,.hwp 334.5 KB 2022-01-12 14:54:26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4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