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사회복지사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사회복지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사회복지사 5,000p

2022-01-02 01:38:26

이 사례에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또한 면접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지 정리하시오.

조회수 12 추천수 4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제 

 

이 사례에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또한 면접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지 정리하시오.

 

이 00양은 현재 20세로 고등학교 2학년을 다니다가 자퇴를 하였다. 학창시절에는 쾌활한 성격으로 학급 임원으로 활동도 하였으며 장래 희망은 교사였다.

<중략>

 

 

서론

 

면접은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이루어지고 방향을 이끌어 나간다. 면접은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행해진다는 점에서 목적 지향적인 특성을 갖고 있으며, 불필요한 것을 제거하기 위해 제한되며 계약성을 내포하고 있다.

<중략>

 

 

본론

 

■ 라포 형성의 개념

 

라포 형성은 클라이언트가 사회복지사의 개인성 및 전문성에 신뢰감을 갖는 것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라포 형성이 잘되면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문제점의 어려움이나 장단점을 표현할 수 있게 되며 이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문제 해결계획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이 사례에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hwp 354 KB 2022-01-02 01:38:39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