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연무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한국어교원 > 상세보기

한국어교원

  • 15,000 포인트
  • 20,000 포인트

한국어교원 15,000p

2022-01-11 18:07:17

글말의 특성과 대별되는 입말의 특성을 바탕으로 말하기 교육의 세부 목표를 바탕으로 서술하시오.

조회수 163 추천수 10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15-000
 

주제

  • 글말의 특성과 대별되는 입말의 특성을 바탕으로 말하기 교육의 세부 목표를 바탕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 서론
  • 본론

■ 입말과 글말의 개념

■ 입말의 특성

■ 말하기 교육의 세부 목표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말하기는 쓰기, 읽기, 듣기와 같이 인간의 언어 기술의 하나다. 말하기는 자신이 의도한 내용을 언어적 비언어적 방법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과정으로 심리적 정신적 과정에서 보면 ‘의미를 언어로 변형하는 과정’이다. 또한, 의미를 언어로 변형하는 인지적 작용 과정, 개인의 내재 동기를 충족할 수 있게 언어적 또는

...중략
  • 본론

■ 입말과 글말의 개념

 

《표준국어대사전》에 의하면 입말은 글에서만 쓰는 특별한 말이 아닌, 일상적인 대화에서 쓰는 말이고 글말은 일상적인 대화에서 쓰는 말이 아닌, 주로 글에서 쓰는 말이다. 입말은 음성이라는 매체를 사용하는 것이고 글말은 문자라는 매체를 사용한다. 노대규(1996)에 따르면 입말은 다양성, 즉각성, 친교성, 표현성,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글말의 특성과 대별되는 입말의 특성을 바탕으로 말하기 교육의.hwp 346 KB 2022-01-11 18:07:14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