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TV광고 또는 인쇄광고들 중에서 1개의 광고를 선정하고, 그 광고의 STP(세분화 기준,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전략) 전략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반드시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중에서 1개 선택하기 바람
- 서론 : 주제를 선정한 이유와 근거를 기재
- 본론 : 이론을 간략하게 설명을 하고, 이에 대한 사례를 작성
- 결론 : 보고서를 마무리하며 느낀점을 적음.
서론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마케팅에 대해 큰 비중을 두지 않았으나 이제는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기업이 생존 및 발전해 갈 수 없음을 깨닫게 되었다. 이는 비단 기업뿐 아니라 비영리조직에게도 동일한 명제이다.
<중략>
본론
■ STP 전략의 개념
STP 전략이란 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설정, 포지셔닝의 줄임말로, 일정한 기준에 의해 전체 시장을 나누고(Segmentation), 기업과 제품(혹은 서비스)에 가장 적당한 시장을 타겟 삼아(Targeting), 어떠한 위치를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Positioning) 과정을 의미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