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청소년은 곧 성인으로 넘어가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자기를 형성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다. 따라서 진로문제, 진학문제 등 스스로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하는 시기로, 자기 발견을 위한 충분한 고민을 통해 이 위기를 극복해내야 긍정적인 자아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다. 그렇지 못한 경우 청소년들은 실의와 좌절에
■ 접근방식
청소년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에 놓여있고 이러한 발달과정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기성세대와 사회에 대하여 불신을 갖게 되며 기성세대인 어른과 사회와 갈등상태에 놓이게 된다. 이러한 갈등 가운데 청소년들은 흔히 말하는 청소년 문제에 처하게 되는 데 청소년 문제 중 적지 않은 부분은 청소년의 책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