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흐림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5,000p

2021-12-09 11:13:40

노인교육에 참여하는 노인학습자 유형을 알아보고 참여를 저해하는 요인을 파악하여 참여 동기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시오

조회수 16 추천수 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노인교육에 참여하는 노인학습자 유형을 알아보고 참여를 저해하는 요인을 파악하여 참여 동기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시오

 

- 노인학습자 유형에 대해 설명한다.

- 참여를 저해하는 요인에 대해 설명한다.

- 참여 동기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서론

 

노인학습자들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고 있다. 첫째, 분명한 학습 목표를 갖고 있다. 둘째, 자신의 삶과 목표에 확고한 결정력이 있다. 셋째, 다양하고 풍부한 삶의 경험을 갖고 있다. 넷째, 학습 욕구의 열망에 비례하는 학습 준비를 스스로 한다.

<중략>

 

 

본론

 

■ 노인학습자의 유형

 

1) 일하며 학습하는 평생학습자(생활학습자)

 

삶의 경험이 축적되어 있는 노인들도 교육을 통하여 변화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이러한 일반적인 경향과는 달리 적극적인 행위자로 변화 하는 노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노인교육에 참여하는 노인학습자 유형을 알아보고 참여를 저해하는.hwp 341.5 KB 2021-12-09 11:13:33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