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사회복지사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사회복지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사회복지사 5,000p

2022-01-02 00:07:12

실제적인 우리나라와 외국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조사 (A4 4장 이내) 여러분은 학교사회복지에 대해 한 학기 동안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이제는 실제로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한다.

조회수 13 추천수 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제 

 

실제적인 우리나라와 외국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조사 (A4 4장 이내) 여러분은 학교사회복지에 대해 한 학기 동안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이제는 실제로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한다.

 

과제물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진행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와 관련된 프로그램과 외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사회복지프로그램, 2개를 조사해서 각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소개와 각 프로그램에 대한 본인의 평가와 개선 제안 내용을 쓰도록 한다. 일반적인 소개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내용으로 서술하도록 한다.

 

1. 포함 될 내용

1) 현재 국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사회복지관련 프로그램과 외국의 학교사회복지프로그램에 대해 총 2가지를 조사한다. 수업에 다루지 않았던 프로그램에 대해서 조사를 해야 하며 외국프로그램의 경우에도 하나의 나라를 택해서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다루도록 한다.

- 자신이 관심이 있는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해서 세부적으로 보고하도록 한다. (구체적인 숫자, 내용, 참고 자료들도 포함하며 동영상이나 사진자료를 포함하면 참고할 것임)

2) 각 프로그램의 내용이나 진행에 대한 의견(예: 장점, 단점, 제안 점 등등)을 꼭 포함하도록 하며

3)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의 평가와 개선 제안 내용을 포함한다. 여기서는 자신의 생각이 중요하므로 분석적으로 생각하도록 한다. 외국과 한국의 프로그램에 대한 비교와 자신의 생각도 포함하도록 한다.

4) 참고문헌: 참고한 모든 자료는 밝혀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학문에서는 표절로 보니 꼭 명시하도록 한다.

 

 

서론

 

학교사회복지의 개념은 시대적 변화에 따라, 혹은 학교사회복지의 발달단계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에는 개별사회사업적 접근에 한정되었지만. 이후 A. Johnson은 학교사회복지란 ‘학교에서 학생의 학업과 활동에 방해가 되는 사회적, 정서적 문제를 극복하도록 학생을 돕는 것이며, 손상된 사회기능을 회복시키고 개인과 지역사회에 자원을 제공하며 사회적 역기능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정의함으로써 사회적 기능과 그 역기능의 예방적 접근까지 포함하였다.

<중략>

 

 

본론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1) 사회변화와 학생문제의 심각화

다양한 사회문제가 급증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도 학생들의 학교부적응 문제가 점차 심각하다. (왕따 및 학교폭력의 증가, 중도탈락, 무단결석, 가출, 우울증 및 불안감, 학교기피증, 흡연, 음주, 약물남용, 자살 등 정신건강상의 다양한 문제)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실제적인 우리나라와 외국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hwp 345.5 KB 2022-01-02 00:07:09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