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사회복지사 > 상세보기

사회복지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사회복지사 3,000p

2021-12-09 15:15:18

아동기의 특징 및 개념을 학자별(프로이드, 에릭슨, 피아제)로 설명하고 발달의 5가지 원리를 모두 설명하시오

조회수 21 추천수 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제

 

아동기의 특징 및 개념을 학자별(프로이드, 에릭슨, 피아제)로 설명하고 발달의 5가지 원리를 모두 설명하시오

 

서론

 

아동기는 조직적인 학습생활로 들어가는 초등학교 입학시기부터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시기까지를 말하며 학령기 혹은 학동기라고 하는 문헌들도 있다. 아동기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자발적으로 시험해보려 하며 재미있던 일들을 반복 시도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중략>

 

본론

 

■ 아동기의 특징 및 개념 : 프로이드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극복한 후에 아동은 일종의 ‘평온한 시기’라고 할 수 있는 잠복기에 들어선다. 이 잠복기는 대략 6세부터 시작하여 11세까지 지속된다. 프로이드에 의하면 이시기의 아동은 성적 욕구가 철저히 억압되므로 앞의 세 단계에서 가졌던 욕구들을 거의 모두 잊게 된다고 한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아동기의 특징 및 개념을 학자별(프로이드, 에릭슨, 피아제).hwp 351.5 KB 2021-12-09 15:15:13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