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구매한 제품과 서비스를 몇 가지 떠올려보고, 각각의 구매가 어떤 내적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졌는지를 본 수업에서 배운 소비자심리학 지식에 기반하여 분석해봅시다.
I. 자신이 구매한 제품과 서비스 목록(최소 3항목 이상)
II. 각각의 구매와 연관된 내적과정(예: 제품 디자인, 상표명, 선두상표와의 유사성, 광고 등 제품의 속성이 나의 지각, 기억, 학습 등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혹은 동기, 정서, 성격, 태도와 같은 나의 내적특성이 해당 구매과정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등을 자유롭게 작성)
서론
구매나 사용을 위하여 새로운 물건을 평가하는 과정은 소비자에게 의미가 있는 의사결정 단계다. 사전에 구매하기 전에 물건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위하여 대안 평가와 정보를 검색하게 되고, 다른 제품과 브랜드를 비교하여 구매 전에 평가를 한다. 이러한 기준은 구매와 소비로 인해 기대되는 결과이며 소비
중략
본론
■ 소비자행동의 개념
소비자행동은 소비자가 요구와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고, 구매하고, 사용하고, 처리할 때 일어나는 정신적·감정적·신체적 활동들이다. 자기욕구의 만족을 얻기 위해 제품·서비스·아이디어 등을 선택하여 구매·사용·평가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행동으로 의식적·무의식적인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