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서론
학습동아리는 성인학습자의 자발적 행위에 의하여 결성되며, 공동의 관심사를 주제로 성인들이 정기적으로 함께 모여 공부하는 소모임이다. 급변하는 사회는 평생학습을 필요로 하는 사회가 되었으며, 이러한 사회적 현상은 혼자서 공부하던 과거와 달리 필요에 의한 관심주제를 함께 모여서 공부하는 학습동아리에 대한 관심으로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
<중략>
본론
■ 학습동아리의 개념
학습동아리는 학습자의 자발적 행위에 의하여 결성되며, 공동의 관심사를 주제로 성인들이 정기적으로 함께 모여 공부하는 소모임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