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로드 시 20,000POINT가 차감 됩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즉시 포인트가 차감 됩니다.
★ 구매 이후 재 다운로드는 2회 가능합니다.
★ 첨부파일은 열기가 아닌 저장 버튼으로 다운로드 해 주세요.
★ 파일은 한글 파일이기 때문에 모바일이 아닌 PC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주제
‘한국의 현대문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하나 선택하여 그 작품을 선정한 기준을 설명하세요
1) 수업 대상 학습자의 한국어 수준
2) 작품의 난이도
3) 일상생활과의 관련 여부
4) 일상어로 된 작품인지의 여부
5)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 등을 세부 선정 기준으로 포함하여 각 항목에 대해 작성하세요.
서론
본 과제에서는 한국의 현대문화 교육 텍스트로 수필을 선정하였다. 수필을 선정한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하는 목적에 충실하게 한국의 문화적 특성을 잘 반영하는 텍스트여야 한다. 둘째, 한국문화에 대해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어야 한다.
<중략>
본론
■ 수필의 효용성
첫째, 수필은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문학 읽기는 인간적 참여를 촉진하며, 독자는 감정적 반응과 함께 정서적인 면에서 흥미를 느껴 동기를 부여받게 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