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 따른 미술 감상 교육계획안 작성 (A4 2~3장)
(미술의 기본요소 관련, 주제, 소주제, 연령, 활동목표, 표준보육과정 또는 누리과정 관련 요소, 작품명, 도입-전개-마무리) 등 체계성을 갖추고 있어야 함
교육 계획안 작성 시 교사와 유아간의 상호작용을 쓰길 바랍니다. 다만 영유아의 반응은 안 적으셔도 되지만 교사의 발문은 작성하길 바랍니다.
서론
감상교육이 교육으로서 의미를 지니는 경우는 각 유아가 그 감상교육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교육 그 자체를 스스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거나, 그 교육 자체가 어린이들에게 있어서 미적으로 가치로운 경우이다. 미술작품을 감상한다는 행위, 그것은 시각적 대상에 지나지 않던 타인의 작품을 매개로 하여 그것을 숙독함으로써 자신의 세계를 도출해내는 행위이기도 하다.
<중략>
본론
해당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