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사슬 분석을 사용해서 관심 있는 기업의 활동분야를 여러 단계로 나누어 분석하고 가장 뛰어난 경쟁자와 비교해서 경쟁우위와 열위 부문을 서술하시오.
가치사슬은 경쟁우위의 원천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개별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점검하고, 이러한 제반 활동들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가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도구다. 한 기업이 활동을 전략적으로 연관성 있는 몇 개의 경영활동들로 나누어 원가의 형태와 더불어 외부적으로 나타났거나 내재된 차
중략
본론
■ 가치사슬의 개념
가치사슬은 기업의 전략을 단위활동으로 구분하여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원가발생의 원천 및 경쟁기업과의 현존 및 잠재적 차별화 원천(가치창출 원천)을 분석하기 위해 개발된 개념이다. 가치활동은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구성요소이며, 이들 구성요소들은 독립된 활동들의 단순한 집합이 아닌 서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