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7,000p |
2022-02-10 14:08:37 |
|
지적장애(학령전기)아동의 특성과 그에 따른 교육적 지원요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지적장애(학령전기)아동의 특성과 그에 따른 교육적 지원요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에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1.언어적 특성, 2.인지적 특성, 3.사회적 특성)
- 장애정도(경도, 중도)에 따른 교육적 지원요구가 제시되어야 합니다.
서론
장애란 신체, 인지, 지적능력, 정신, 감각, 발달의 영역 또는 두 가지 이상의 영역에서 하나 또는 두 가지 손상이 생겨 평범한 일상생활에 참여하는 데 있어 개인의 능력에 심각한 제한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이는 한 개인이 사회 속에서 특정한 행위나 일을 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어려움인 활동 제한과 삶의 여러 상황
중략
본론
■ 지적장애의 개념과 유형
지적장애란 지적 기능과 개념적, 사회적, 실질적 적응기술에서 상당한 제한이 나타나는 장애로, 이는 18세 이전에 시작된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유형은 모두 지적장애의 개념에 포함된다.
첫째, 지능지수가 70~75 이하일 때다. 즉, 지적장애로 판정되는 기준은 임상심리사가 검사한 표준화된 지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