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구름많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7,000p

2024-03-15 13:04:39

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조회수 88 추천수 5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1.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에 대한 설명

2. 과제분석의 개념

3. 과제분석의 적용한 예

4. 과제를 한 후 느낀 점 및 참고한 문헌

 
  • 목차

    • 서론
    • 본론

      ■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

      ■ 과제분석의 개념

      ■ 과제분석의 적용방법

      ■ 과제분석의 적용 예: 벨크로 테이프가 장착된 신발 신기

      ■ 느낀 점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장애아동은 일반아동과 함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고귀한 인권이 있으며, 동일하게 존중받고, 교육받을 권리를 가진다. 장애아동이 지니는 특수성을 인정하고, 아동의 잠재능력을 발몽하여 가정과 학교, 사회에 잘 적응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수교육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중략

     

    • 본론

      ■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

       

      1) 지원의 요구가 적은 경도 지적장애

       

      경도 지적장애 아동의 경우 기본적으로 학습 준비 기술과 기능적인 학업 기술에 대한 지도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먼저 학습 준비 기술은 실제 학업 교과를 배우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술들로 특히 저학년 지적장애 아동들에게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학습 준비 기술에는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hwp 315.5 KB 2024-03-15 13:04:37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기타 5,000p 한국 가족의 글로벌 이슈인 저출산(저출생), 고령... 22 1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쿠우****님, 개별 토론자료를 메일로 발송하였습... 8 0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쑹쏭****님, 개별 토론자료를 메일로 발송하였습... 6 0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여름****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17 5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휴우****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8 0 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