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195
32
0
0
상품가격 0원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제
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1.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에 대한 설명
2. 과제분석의 개념
3. 과제분석의 적용한 예
4. 과제를 한 후 느낀 점 및 참고한 문헌
목차
서론
본론
■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
■ 과제분석의 개념
■ 과제분석의 적용방법
■ 과제분석의 적용 예: 벨크로 테이프가 장착된 신발 신기
■ 느낀 점
참고문헌
본문 내용
서론
장애아동은 일반아동과 함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고귀한 인권이 있으며, 동일하게 존중받고, 교육받을 권리를 가진다. 장애아동이 지니는 특수성을 인정하고, 아동의 잠재능력을 발몽하여 가정과 학교, 사회에 잘 적응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수교육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중략
본론
■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
1) 지원의 요구가 적은 경도 지적장애
경도 지적장애 아동의 경우 기본적으로 학습 준비 기술과 기능적인 학업 기술에 대한 지도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먼저 학습 준비 기술은 실제 학업 교과를 배우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술들로 특히 저학년 지적장애 아동들에게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학습 준비 기술에는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