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현장에서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동 지원 실행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긍정적 행동지원은 문제행동의 이유를 이해하고 문제행동이 왜 발생하는지에 대한 가설에 따라 개인의 독특한 사회·환경·문화적 배경에 적합한 종합적인 중재를 고안하는 문제해결 접근 방법이다. 긍정적 행동지원은 응용행동분석에 의거하여 문제행동이 배경요인/선행요인-문제행동-후속결과의 맥락 속에서
중략
본론
■ 긍정적 행동지원의 정의
긍정적 행동지원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고 행동이 일어나기 전 사전에 문제행동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필요한 사회적, 학습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전략이다. 긍정적 행동지원은 과거에 극심한 자해행동과 공격성을 가지고 있는 중도장애 학생을 위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