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통합교육의 실행이 장애아동/비장애아동/부모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장/단점)을 생각해보고, 이를 고려하여 모두에게 이점을 줄 수 있으려면 어떻게 통합교육을 실행해야 할지 그 방법을 조사하여 제시해 보시오
서론
통합교육은 장애를 가진 아동과 비장애아동 모두에게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균등한 권리가 있으며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과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이다.
<중략>
본론
■ 통합교육이 미치는 영향
1) 장애아동
(1) 장점
첫째, 비장애아동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하며,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통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고 사회적으로 수용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을 배울 수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