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 시행규칙,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을 참조하여 재활기관에서의 공문서 작성방법을 정리한 후 제출하세요.
서론
행정업무운영의 목적은 행정기관의 행정업무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행정업무의 간소화·표준화·과학화 및 정화를 도모하여 행정의 효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이에 2011년 12월 ‘사무관리’ 규정을 전면 개정하여 ‘행정업무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규정’ 으로 개정되었고 2016년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으로 개정되었으며, 2017년에는 다시 내용이 일부 개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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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공문서 의의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 제 3조 제 1호 공문서의 정의를 토대로 한 ‘공문서’ 란 행정기관에서 공무상 작성하거나 시행하는 문서와 행정기관이 접수한 모든 문서를 뜻한다.
각급 행정기관의 의사표시는 공문서로 나타나며, 행정활동 과정에서 생산된다. 따라서 행정기관의 행정활동 과정에서 생산되는 공문서가 유효하게 성립되기 위한 일반적 요건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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