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본인이 가장 기억에 남는 브랜드 구매행동 하나를 선정하여 해당 브랜드의 4P(마케팅믹스) 전략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고, 해당 마케팅믹스 전략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관점에서 적합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 봅시다.
■ 과제상세설명
- 모든 마케팅 믹스가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기 위해, 가장 기억에 남는 브랜드 구매행동을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의 4P(마케팅 믹스) 전략을 정리하고,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해당 브랜드가 수행하고 있는 마케팅 믹스전략이 적합한지 여부에 대한 본인 의견을 서술한다.
서론
마케팅 믹스 전략은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오는 마케팅 기법으로써 마케팅 믹스 전략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브랜드 마케팅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마케팅 믹스, 즉 4P전략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중략>
본론
■ 마케팅 믹스란?
마케팅 믹스(4Ps)란 표적시장에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 마케팅 믹스는 크게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등의 4p라고 부르는 요소로 이루어지며 이 요소들을 조합해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마케팅 믹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은 시장 환경의 변화를 분석하여 시장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