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서론
사례관리는 전통적 사회복지실천방법의 모든 측면을 통합한 것으로서,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고안된 사회복지 실천의 새로운 접근법이다. 사례관리에 대해서는 역사적으로 다양한 정의가 있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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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사례관리의 기능
(1) '사례' 또는 ‘클라이언트’의 확인 또는 발견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기관에 찾아온다. 기관에서 공익광고나 안내 책자를 통하여 홍보하기도 하며, 자원봉사자나 실습생들이 지역사회를 방문할 수도 있다. 여타의 사회사업 및 의료기관이 클라이언트를 의뢰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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