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디지털 기술의 확산에 따른 사회전반의 디지털 경쟁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적용 여부는 광고 시장에도 중요 쟁점이 되었고, 광고의 경쟁력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이 다각도로 진행되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등장은 광고 시장 전반에 있어서 어떤 변화를 가져오고 있고, 경쟁력을 위한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서론] 디지털 기술이 광고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전문적인 자료를 인터넷을 검색하여 상황과 특성을 요약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본론] 강의를 통해서 살펴본 광고매체, 광고크리에이티브 관점에서 디지털 광고의 특징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추상적인 광고 논의가 아니라 일상에서 주목하여 보았던 광고를 중심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단, 디지털 광고라 할 수 있는 것들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권장 방법은 특정 브랜드의 광고가 기존의 TV광고와 디지털 광고가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지 비교분석을 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반드시 나에게 혹은 주변인들에게 디지털 광고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논의하고, 디지털 광고의 효과에 평가와 앞으로 디지털 광고가 성공적이기 위한 기준과 조건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서론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은 15% 성장하며 사상 처음으로 5조원을 넘어섰다. 4조원을 돌파한지 1년 만이다. 전체 광고 시장에서 디지털이 차지하는 비중도 2018년 37.5%에서 42.2%까지 높아졌다. 특히 모바일 광고비는 3조2824억 원으로 17.2% 성장했다.
<중략>
본론
■ 디지털광고의 특징 (광고매체, 광고크리에이티브 관점 )
1) 매체의 관점
인터넷으로 촉발된 디지털혁명은 산업과 생활 등 거의 모든 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기존의 아날로그 자료, 정보는 디지털화 하여 저장할 수 있고, 사람들은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화를 통해 자료의 가공이 쉬워지고, 무한반복사용이 가능하며, 어디로든 전송이 용이하고, 쌍방향 통신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디지털 기술은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