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영아 1권, 유아 1권) 소개하고, 그림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의 가치를 설명하시오.
서론
대부분의 읽기와 쓰기 발달 관련 연구들은 문자언어를 활용하는 환경에서 아이는 자연스럽게 읽고 쓰기를 할 수 있게 된다고 본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문자언어를 사용하는 환경에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함을 지적한다.
<중략>
본론
■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그림책은 유아들의 흥미를 끌고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교육학자들은 일찍부터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관심을 기울여 왔다. 교육 역사상 최초로 그림책을 만든 코메니우스는 그림책의 필요성을 세 가지로 들고 있는데 첫 번째, 사물의 모양을 마음에 새겨주는데 도움을 주며, 두 번째로 아동들에게 책은 재미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며, 세 번째로 읽기를 배우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였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