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SMART 기법
본문 내용
■ SMART 기법
SMART 기법은 정확하고 쉽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목표와 KPI를 설정하는 것을 말한다. 저작자 George T. Dora가 1981년에 발행된 글에서 처음 제시하고 이후에 Robert S. Ruben 교수가 확장한 개념이다. 무엇을 달성할 것인지, 어느 정도 달성할 것인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략)
① S(Specific) :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한다
정확히 무엇을 달성하려는지 알아야 한다. 결과가 모호하거나 가볍고 일상적인 업무를 목표로 삼아서는 안 된다. 모호한 목표를 세운다면 궁극적으로... (중략)
② M(Measurable) : 오감을 통해 측정 가능해야 한다
목표달성정도를 정량적 또는 정성적으로 측정 할 수 있어야 한다. 목표 달성 정도를 최대한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표현해야한다. 만일...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