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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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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15,000p

2022-01-05 23:40:16

주제 : 다음은 한국 영화 "집으로"를 보고 한국어 1급 학생이 쓴 글이다. 이 글에 나타난 조사 오류를 보고 초급에서 조사를 가르칠 때 고려할 사항을 살펴보고 그 교수 방안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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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다음은 한국 영화 '집으로'를 보고 한국어 1급 학생이 쓴 글이다. 이 글에 나타난 조사 오류를 보고 초급에서 조사를 가르칠 때 고려할 사항을 살펴보고 그 교수 방안을 제시하시오. 

    영화 ‘집으로’

    할머니 손자 상우 같이 작은 집에서 살습니다. 할머니는 돈이 없어서 외국음식와 pc게임가 사지 않아요. 그래서 상우가 할머니의 집에서 싫어합니다. 상우는 미국 음식을 먹고 싶어습니다. 그렇지만 할머니가 한국음식을만 요리합니다. 그래서 손자는 아주 화나요. 그렇지만 할머니가 상우 아주 사랑합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 한국어의 격 체계

■ 주제에서 나타난 조사 오류

■ 조사를 가르칠 때 고려할 사항

■ 바람직한 조사 교수 방안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제2언어 교육에서 문법 교육의 필요성은 이해 가능성과 수용 가능성의 두 가지 근거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이해 가능성은 이해할 수 있거나 소통 가능한 문장을 구성하는 능력으로 학습자들이 문장의 일반 구조를 어떻게 세우고 사용하는지를 알아야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용 가

...중략
  • 본론

■ 한국어의 격 체계

 

1) 주격 조사

주격 조사는 체언에 주어의 자격을 주는 조사이다. 주격 조사에는 ‘∼이/가, ∼께서, ∼께옵서, ∼에서, ∼서’ 등의 다양한 형태가 있다. 체언이 모음으로 끝나는지 자음으로 끝나는지에 따라서 조사의 형태도 달라진다. 모음 뒤에서 ‘∼가’가 쓰이고 자음 뒤에서는 ‘∼이’가 쓰인다. ‘∼이’와 ‘∼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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