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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관리의 목적
본문 내용
■ 사례관리의 목적
1) 서비스와 자원들을 이용하고 접근하는데 있어서 가능한 클라이언트 자신의 생활기술을 증진한다. 사례관리는 클라이언트에게 일시 혹은 단편적으로 필요(need)를 충족시켜 왔던 전통적인 사회복지실천의 한계를 벗어나 사례관리자가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중략)
2) 클라이언트의 기능 향상과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사회적 망과 관련된 대인복지서비스 제공자들의 능력을 증진한다.사례관리 실천과정에 참여하는 대상은 클라이언트만이 아니다. 클라이언트의 가족, 친구 등 클라이언트에게 의미 있는...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