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5,000p

2022-01-13 14:25:52

영화 『빌리 엘리어트』를 본 후 청소년의 ①흥미와 적성 발견,②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성인(부모,청소년지도사)의 효과적인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조회수 34 추천수 7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영화 『빌리 엘리어트』를 본 후 청소년의 ①흥미와 적성 발견,②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성인(부모,청소년지도사)의 효과적인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서론
 

사람은 전 생애를 통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탐색하며 살아간다. 특히 청소년기는 자아정체감과 정체감 혼미라는 ‘양극성’의 갈등과 위기가 나타나는 시기로 자아정체감에 대해 더 직접적으로 직면하게 되고 혼란에 빠지게 된다. 청소년들이 이 시기의 혼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긍정적인 자아정체감을 형성해 나가기

중략
 
 
본론
 

■ 자아정체감의 이해

 

Marcia(1967)는 반구조적 면접법을 통해 개인의 자아정체감은 ‘위기’와 ‘관여’의 유무에 따라 4가지의 자아정체감 수준이 결정된다고 하였다. Marcia가 밝힌 4가지 자아정체감 발달 수준은 정체감 성취, 정체감 유예, 정체감 유실, 정체감 혼미이며 <표>와 같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영화 빌리 엘리어트를 본 후 청소년의 흥미와 적성 발견,자아정체감 형성.hwp 329 KB 2022-01-13 14:25:49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4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