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아의 사회 정서적 특성과 말언어특성에 대해 제시하고, 자신이 장애아동을 지원하는 교사라고 가정하여 사회정서적 특성과 말언어특성을 고려한 자신만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129
14
0
0
상품가격 0원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제
청각장애아의 사회 정서적 특성과 말언어특성에 대해 제시하고, 자신이 장애아동을 지원하는 교사라고 가정하여 사회정서적 특성과 말언어특성을 고려한 자신만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1) 사회적 상호작용
2) 정서적 문제
3) 말언어특성
4) 사회정서적특성과 말언어특성을 고려한 자신만의 교수학습방법
목차
서론
본론
■ 사회적 상호작용
■ 정서적 문제
■ 말언어특성
■ 나만의 교수학습방법
참고문헌
본문 내용
서론
청각장애란 음성언어를 비롯하여 소리를 듣는 능력에 결함을 보이며 청각기관의 일부 또는 전부가 손상을 입어 일상적인 의사소통 기능에 제한되는 정도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청력을 완전히 잃었다든가 또는 81dB 이상인 경우를 농아라고 말하는데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시행규칙에서는 농학교 대상자 판별
...중략
본론
■ 사회적 상호작용
비장애아의 말소리 습득은 일반적으로 자연스러운 발달에 기초로 하는 반면 청각장애아의 말소리 습득은 청력손실로 인하여 정상적인 언어발달에 매우 제한적이다. 그래서 정상적인 가족에서 출생한 청각장애아는 영아기 또는 유아기부터 가청부모와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부모의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