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는 동시대에 존재하는 다양한 가치와 주장에 다른 태도를 보이며, 그에 따라 현실의 일부를 강조하거나 축소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사회 공동체가 지배적이고 선호하는 가치를 재생산한다. 그 가운데서도 방송은 가장 일상적인 스토리텔러로서 사람들의 가치관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이는 젠더영역에서도 예외가
중략
본론
■ 홈쇼핑 채널에서의 성차별 사례
홈쇼핑 채널 속 여성들은 여전히 요리하고 청소하고 빨래하는 모습으로 등장하는 등 성 역할 고정관념을 고착화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2019 대중매체 양성평등 내용분석-홈쇼핑 모니터링 결과 성 평등적 사례는 1건인데 반해 성차별적 사례는 21건으로 성 평등적 방송에 비해 성차별적 방송이 월등히 많았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