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7,000p

2023-09-26 14:31:54

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와 ‘상호작용주의’에 대해 서술하고, 두 이론의 차이점을 비교한 후 본인의 관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조회수 76 추천수 9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 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와 ‘상호작용주의’에 대해 서술하고, 두 이론의 차이점을 비교한 후 본인의 관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1. ‘행동주의’에 대해 작성 시, 스키너와 반두라의 주장에 대해 각각 그 내용, 강조하는 용어, 예시를 기술할 것

    2. ‘상호작용주의’에 대해 작성 시,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주장에 대해 각각의 내용과 언어발달 관련 강조되는 용어(피아제의 자기중심적 언어의 내용,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지대 내용)를 기술할 것

    3. 두 이론의 차이점을 비교 기술하고, 그 중 본인은 어느 관점을 지지하는지와 그에 대한 이유를 기술할 것

     
 

목차

  • 서론
  • 본론

■ 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1 : 행동주의

■ 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2 : 상호작용주의

■ 두 이론의 차이점

■ 내가 지지하는 관점 : 상호작용주의 - 비고츠키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영유아기는 언어발달에 있어 결정적 시기이다. 영아기 동안의 발달은 기초성, 적기성, 누적성, 불가역성 등의 발달 특성을 나타낸다. 기초성은 어릴때 경험이 그 후의 발달을 위한 초석이 됨을 의미한다. 불가역성은 앞 단계에서 결손되거나 잘못 형성된 발달 특성이 다음 단계에서 수정하거나 보완하기가 어려움

...중략
  • 본론

■ 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1 : 행동주의

 

유아의 언어습득을 행동 주의자들은 ‘언어는 학습을 통해서 습득해 가는 과정’이라고 믿는다. 즉, 행동주의자 들의 견해는 언어란 자극-반응을 통해서 배워지는 언어행동이라고 하며 주위의 외부적 요인에 의하여 이룩되는 반응이라고 본다. 그들의 생각으로는 인간이 태어 날 땐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이며,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와 상호작용주의에 대해 서술하고, 두 이론의.hwp 325 KB 2023-09-26 14:31:51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