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극놀이의 교육적인 가치를 설명하고 2) 임의로 동화책 1권을 선정하여 그 동화책을 바탕으로 유아들과 극놀이를 진행하는 활동계획안을 제시하고 3) 그 때 필요한 교사의 역할과 4) 극놀이를 위한 환경구성을 설명하고 5) 극놀이를 하기 위해 동화책을 선정한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하시오.
동화는 동심의 세계에서 통용 될 수 있는 정서, 사상, 상상력, 언어표현 등의 특성을 갖고 창조된 유아들에게 가장 호소력 있는 아동 문학의 일부로서 환상성과 현실성을 지닌다. 이러한 특성으로 동화는 유아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자신의 생활 경험과 동일시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경
중략
본론
■ 극놀이의 교육적인 가치
극놀이는 유아교육 현장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놀이 형태 중 하나로, 상상놀이 중 가장 발달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들은 특히 문학 경험을 다시 극화해보는 활동을 즐기는데 이러한 활동이 극놀이로 정의 된다. 즉 극놀이는 그림책이나 동화의 등장인물들의 역할을 가상 속에서의 행동이나 언어를 모방하며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