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글자크기 11, 4장)
서론
초·중·고등학교에서는 학교폭력 실태 및 학생, 교사, 학부모 등의 인식 조사를 넘어서 효과적인 대처 방법, 예방 프로그램 등으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데 유아교육 기관에서는 기본적인 인식 조사조차 거의 시행되지 않고 있으며, 유치원에서 이뤄지는 폭력을 학교폭력으로 보아야 하는지도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중략>
본론
■ 유아기 발달적 특성
유아기라 함은 보통 영아기를 벗어난 아이에서 공교육을 받기 전의 아이를 일컬어 유아라 하며,이 시기의 아이를 유아기라 보통 칭한다. 즉 유아기는 2세 말에서 6세까지,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의 시기를 말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