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학급일과 내 활동들에서 장애영유아 지도
■ 특별활동에서의 장애영유아 지도
본문 내용
교사는 장애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교수방법에 대해 알아야 하며 실천하는 교수역량을 꾸준히 강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장애 영유아의 발달 및 장애특성에 따른 교수학습의 개념과 교수학습 방법 유형, 발달영역과 관련 기술영역에 따른 교육과정 구성과 교수법의 실제 적용방법을 숙지해야 한다.
...중략
■ 학급일과 내 활동들에서 장애영유아 지도
1) 등원
첫째, 눈높이를 맞추어 영유아를 맞이한다. 교사와 인사할 때, 언어적인 단서 외에 표정이나 몸짓과 같은 비언어적인 단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영유아와 눈 맞추며 맞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같은 패턴으로 맞이하도록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