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5주차 2교시에 학습한 장애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입학 준비절차에 대해 순서에 따라 실시되어져야 하는 업무, 활동 등에 대하여 논하고, 본인이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로서 준비해야 할 자세, 장애유아 및 부모 면담 시의 태도,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 및 부모 오리엔테이션 실시 시 준비해야 할 자신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서론
유아의 초기 경험은 그들의 삶에 장기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 시기에 유아가 어떠한 경험을 하도록 환경을 구성하느냐는 매우 중요한 과제다. 과거 장애유아의 교육 환경 구성은 주로 분리된 상황에서 비기능적인 내용을 교사가 직접 교수하였다
<중략>
본론
■ 장애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로서의 태도 및 자세
1) 일반교사
통합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인적자원은 일반교사다. 일반적으로 유아들의 생각이나 행동은 담임교사의 영향을 받는다. 일반교사는 학급 안에서 모든 유아의 교육과 활동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