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1.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하여 약술하고, 두 프로그램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시오.
2. 유아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 개념에 대하여 약술하고, 발전단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서론
1991년 NEWSWEEK지에서 뽑은 세계 우수교육 10선에 든 이탈리아의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유아의 흥미와 관심을 중요시하고 유아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중시하며, 여러 가지 표상활동을 통한 학습과 다상징적 접근 등을 통하여 더욱 구체적으로 지식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교수-학습방법이다.
중략
본론
■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해
1) 개념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한 명 또 그 이상의 유아가 특정한 주제에 관하여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교수-학습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효시는 Dewey라고 할 수 있다. Dewey 교육에서는 흥미의, 흥미에 의한, 흥미를 위한 교육을 강조하며, 유아는 환경과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반성적 사고를 하면서 스스로 변
중략